▲ top

>커뮤니티>연수후기
 
커뮤니티

필라에듀 후기 남깁니다. :)
작성자 yeon2022 작성일 2019-11-19 00:00:00
조회수 : 55
확대보기 축소보기
안녕하세요~ 저는 Eileen입니다.
이번 연도 휴학을 결심한 후 그동안 포기했던 영어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해서 PILAedu를 오게 되었습니다. PILAedu에서 학생으로 있다가 한국인 매니저일도 했는데요. 앞으로 PILAedu를 선택하고 학생으로 오실 분들이나 PILAedu의 연수를 결정 후 오기 전 홈페이지를 구경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해서 후기를 남깁니다~ XD

[PILAedu의 장점]

학원 내부 기숙사는 깔끔합니다. 그리고 과자, 단 음식을 먹고 정리만 잘하신다면 방에 벌레가 꼬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끔 개미가 나타날 때가 있는데 그런 경우에는 로비에 가셔서 개미나 벌레가 나온다고 말씀하시면 하우스키퍼들이 벌레가 들어오는 곳을 막아주기 때문에 그렇게 크게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될 거 같습니다. 또한 청소를 주 2회 해주시고 침대 시트는 2주에 한 번씩 바꿔주데요. 그리고 만약 청소가 잘 되어있지 않다면 오후 4시 전까지 로비에 가셔서 다시 요청하실 수 있기 때문에 아무 걱정할 필요 없이 공부에만 집중하실 수 있는 환경입니다.

학원 주변에는 과일가게와 빵집, 도보 5분 거리에는 세븐일레븐이 있습니다. 그리고 세부를 대표하는 아얄라 몰, IT 파크 같은 곳들과도 멀리 떨어져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주말마다 쇼핑몰 구경 다니시기에 좋을 거 같습니다. 그 외에도 Jmall, 가이사노 컨트리 몰, 세부 SM시티몰 등과도 멀지 않은 거리에 있습니다.

학생들도 그렇고 저도 그랬듯이 보통 2개월 이상 공부를 할 생각으로 어학원에 오시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학원에서 나오는 식사에 대해서 걱정을 많이 하고 오십니다. PILAedu에서는 식재료가 아침마다 들어오는 재료로 만들기 때문에 식재료도 신선하고 맛 또한 정말 맛있습니다. 다른 어학원에서 연수받고 저희 학원으로 온 몇몇 학생분들께서도 식사가 비교도 안되게 너무 맛있다고 하시는 말씀과 후기를 정말 많이 듣고 보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기를 싫어하시는 분이 아니라면 크게 걱정하실 필요가 없으실 거 같습니다.

저녁식사 후 성인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보카와 에세이 수업이 글쓰기를 연습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고 들었습니다. 사실 저도 처음에 도전하고 몇 번 더 도전했지만 꾸준히 수업에 참여하지는 못했어요.. 하지만 정말 꾸준히 수업에 참여해서 글을 쓰던 일본 친구들이 무료로 제공되는 수업을 듣고 에세이 능력이 많이 상향되었다고 저에게 이야기해줬었죠ㅠㅠ 여러분께서는 꼭 성실하게 글 쓰는 연습 하시길 바랍니다!

한 달에 두 번씩 학원에서 액티비티를 진행하는 것도 좋은 점인 거 같아요. 따로 알아보고 가는 것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가실 수 있고 또 학원에서 운행하는 차로 다니기 때문에 편안하게 다녀오실 수 있거든요! 영어공부도 중요하지만 세부까지 왔으니 세부에서만 할 수 있는 체험도 하시면 좋은 경험 만들고 좋은 추억도 만들고 가실 수 있을 거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세부 시티투어와 아일랜드 호핑 추천합니다!!

마지막 장점을 말씀드리자면 학원 원장 선생님과의 1:1 상담입니다. 학원 원장 선생님이 한국인이시기 때문에 영어공부를 하다 모르게 있거나 영어공부에 대한 상담이 필요하거나 영어에 관련된 조언이 필요하시면 선생님께 연락 후 상담 약속을 잡고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제일 큰 장점인 거 같습니다. 그것뿐만이 아니라 학원 주변 맛집, 술집, 노래방, 여행정보 등 여러모로 정말 도움을 많이 주신 답니다!

[연수 오시기 전 챙겨 오시면 좋을 거 같은 물건]

1) 텀블러 : 계속 본인이 주기적으로 생수를 구매를 해서 마실 분이 아니라면 학원에서 제공되는 정수기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텀블러 또는 큰 머그컵을 가지고 오시면 도움이 되실 거 같습니다.

2) 과도, 수저 등 식기류 : 저 같은 경우는 룸메이트와 늦은 시간 라면을 먹거나, 과일을 나눠 먹거나 야
식을 불러서 먹는 경우가 좀 많았는데요. 그럴 때마다 꼭 젓가락을 안 보내 주거나 모자라는 경우가 좀 많았어요. 그렇기 때문에 캐리어에 여유가 있으시다면 챙겨 오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아요~

3) 전기 모기향 : 학원 내부 기숙사에는 창문에 방충망이 없어요. 그래서 모기에 잘 물리시는 분이라면 가지고 오시면 도움이 되실 거 같아요.

4) 개인 램프 : 필리핀이라서 그런지 가끔 정전이 날 때가 있어요. 학원에 발전기가 있어서 몇 분 기다리면 다시 불이 들어오기 때문에 괜찮기도 한데요. 1인실을 신청하신 게 아니라면 다른 룸메이트를 배려할 수 있는 용품이니 챙겨 오시는 게 좋으실 거 같아요.

5) 소형 드라이기 : 필리핀에서 판매하는 드라이기가 싼 편이 아닙니다…

6) 손톱깎이 : 가끔 안 가지고 오셔서 구매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한국 것만큼 좋지가 않다고 합니다.

7) 노트북 또는 태블릿 PC : 한국과는 비교할 수 없겠지만 학원 와이파이가 잘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들고 오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 거 같습니다.


작성자    암호    스팸방지

필라에듀에서 즐거운 경험 amy


온라인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연수비용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

회사명 : PILA영재교육 | 사업자번호 : 214-13-26967 | 대표번호 : +63 32 383-5913 / 070-7579-2977 | e-mail. : pilaeducation@naver.com

주소 : #93 Nucell Building, ML. Quezon St. Nasipit, Talamban, Cebu City

COPYRIGHT(c)PILA영재교육. ALL RIGHTS RESERVED.